홍콩-마카오 여행 준비 - 교통편 (2023년12월 버전)
- 여행정보
- 2023. 12. 27.
겨울에 여행가기 좋은 곳으로 동남아도 있지만, 화려함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홍콩과 마카오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겁니다. 2023년 12월에 여행을 갔다 오면서, 경험했던 여행 팁 중 교통편을 정리해서 공유 드립니다.
1. 버스
지상으로 이동하는 방법 입니다. 이전에는 다리가 없었지만, 2018년 개통한 강주아오대교를 통해서 홍콩과 마카오를 버스를 타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버스는 두가지가 있는데, 필자는 원버스를 이용했습니다.
① 원버스 (ONE BUS)
홍콩 시내 중 조던역 근처에 숙소가 있는 경우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홈페이지 들어가서 경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던역 근처에서 출발해 마카오의 유명 호텔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단점은 중간에 두번의 상하차가 있는데, 홍콩 출입국 사무소/마카오 출입국 사무소 입니다.
20분의 제한된 시간 내에 모든 짐을 들고 타고 내리고 해야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본인의 마카오 호텔 혹은 홍콩 호텔의 위치를 고려하면 좋은 선택지 입니다. 안 좋은 후기가 많아 걱정했지만, 탈만 했습니다.
② HZM 버스
홍콩-강주아-마카오의 약자여서 HZM 입니다. 이 버스를 타려면 홍콩과 마카오의 출입국 사무소에서 타야합니다.
본인의 숙소가 만약 그 근처라면 추천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별로 선호하는 교통 수단은 아닙니다.
2. 페리
배멀비가 없거나 혹은 오히려 버스 멀미가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교통수단입니다.
약 40~50분 정도 소요되는데, 시원한 바다를 느끼면서 가기 좋습니다.
마카오의 숙소 혹은 관광지 위치에 따라 두개를 선택해서 탈 수 있습니다.
① 터보젯 페리(빨간 페리)
쉽게 빨간색 페리라고 하겠습니다. 먼저 설명할 페리는 바로 터보젯 입니다.
홍콩(셩완)에서 마카오 반도 (북쪽)으로 가는 게 가장 많이 이용하는 루트입니다.
홍콩에서 마카오로 가시는 분들 중 본인의 주여행지가 셩완 인근이라면, 이 루트를 이용하시면 좋고,
마카오의 북쪽에 숙소, 여행지를 가는 경우는 무조건 이 터보젯 페리를 이용하세요.
② 코타이 젯 페리 (파란 페리)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터보젯과 정반대입니다.
푸른 색의 페리인 코티이젯 페리입니다. 터보젯과 반대로 마카오의 남쪽에 항구가 있어서, 마카오 남쪽에 숙소 예약을 하셨거나, 주 여행지가 그쪽인 경우 이 코타이 젯을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페리도 터보젯과 마찬가지로 홍콩 출발 점은 셩완 터미널에서 타는 것이 메인입니다.
마무리
생각보다 홍콩-마카오를 잘 가지 않는지....교통을 깔끔하게 정리해 놓은 사람이 없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여행 복기도 하고 추후 홍콩-마카오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