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찾내한 레시피] 닭갈비 맛집 레시피

내찾내한 레시피는 내가 찾아보고 내가 한 레시피의 의미로
인터넷에서 떠도는 레시피 중 실제로 해서 호평을 받은
레시피만 정리한 글이다.

재료(2인분 기준)

닭다리살: 600g

떡사리: 약10개

양파 : 반개

대파: 취향껏 
양배추: 1/4통
고구마: 2개
청양고추: 2개
껫잎: 6장
식용유: 2숟가락
통깨: 조금

▷위 재료는 모두 개인의 취향일뿐 떡을 좋아하면 20개를 넣어도 되고, 양배추가 싫으면 넣지 않아도 된다. 중요한건 양념장과 주재료(닭다리살)의 비율 이다. 

 

■양념장 재료

양파: 1개

고춧가루 : 3숟가락

설탕 : 2숟가락

진간장 : 4숟가락

고추장 : 2숟가락

굴소스 : 1숟가락 (없다면 치킨스톡 반큐브)

다진마늘 : 1숟가락

쌈장 : 1숟가락

카레가루 : 1/2숟가락

순후추 : 1/2숟가락

 

레시피

1. 대파, 양파, 양배추, 청양 고추 등 모든 재료를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서 준비한다.

2. 닭고기의 경우 물기를 제거하고 (냄새 제거에 좋다.) 먹기 좋은 사이즈로 미리 잘라서 준비한다.

3. 쫄면이나 라면 사리를 넣고 싶은 사람은 미리 삶아서 준비를 한다.

4. 위에 준비한 양념장과 고기를 보울에 넣고 미리 준비해 놓는다.

5. 팬에 식용유를 넣고, 파를 같이 넣어 30초 이내로 살짝 볶는다. 불은 팬이 달궈지면 중불 유지

6. 고구마 (혹은 감자), 양배추를 약 30초 텀으로 넣는다.

7. 야채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닭고기를 넣고 불을 강불로 올린다.

8. 고기가 약간 한면이 익었다는 느낌이 들면, 불을 중불로 줄이고 휘휘 저으면서 닭고기를 익힌다.

9. 야채에서 수분이 나와서 거의 탈일이 없지만, 탄내가 나는 것 같다면, 물을 조금씩 넣으면서 계속 볶는다.

10. 고기가 어느정도 익은 것 같다면,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고, 깻잎을 넣은 후, 약 30초간 더 볶는다.

11. 면을 넣는 사람은 이 타이밍에 넣고 (물이 부족할 경우 물을 먼저 넣고, 좀 더 달궈 진 후 넣는다.), 양념과 버무려 진 것 같을 때 까지 볶다가 깨로 마무리 한다.

12. 기호에 따라 참기름을 반숟갈 넣고 한번 저은 다면 그릇에 담으면 끝!!

 

 

 

※레시피 출처

https://youtu.be/0gMdr8U4Ruo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