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코로나 테마주_마스크주, 손소독제주, 전자결제주

반응형

코로나 수혜주


코로나19 바이러스로인해 주가에 많은 영향을 많이 받은 테마주에 대해서 정리한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위생과 관련된 마스크, 손소독제, 휴지, 비닐장갑 등 관련 주식이나, 실제 쓰니가 가장 관심깊게 봤던거는 전자결제 주식이었다.


사람들이 나가지를 못하니 그 욕구를 풀길은 인터넷 쇼핑이라고 생각했고, 거기서 결제를 하면 자연스럽게 전자결제를 하게 되니 이와 관련된 주식이 오를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이에 테마별 관련주 대표적인 것을 정리하고자 한다.



1) 마스크 주




웰크론(065950)


웰크로는 전통적인 마스크 대장주이다. 봄이오면 황사나 최근 몇년간 미세먼지도 오게 되면서 거기에 따른 가장 등락이 활발한 주식이 바로 웰크론이다.

여기에 이번엔 두개의 다른 테마주가 생겼다.


오공(045060)


오공은 여러분이 가장 잘 아는 바로 그 아이템을 만드는 회사다. 바로 오공 본드이다. 대한민국에서 초/즁/고등학교를 나왔다면, 아마 기술 실습 시간 에 한번쯤은 사서 사용했을 뻔 한게 바로 오공본드다.

그 회사에서 마스크라니??

의구심이 들었지만, 실제로 마스크 테마주에 올라타 다른 테마주들과 비슷한 횡보를 보였다.

하지만 위의 차트에서 2월말 급락을 하게 되고 이후 급등은 없는데, 이는 바로 회사에서 우린 마스크와 전혀 상관이 없다는 공시를 내놓으면서 부터다.

공시를 내놓을꺼면 급등할때 내놔야 하는거 아닌가....오를만큼 오르고 공시를 하는건...개미 죽이기 아닌가...



쌍방울(102280)


여기도 너무 유명한 회사다. 바로 여러분이 아는 속옷 회사다. 작년에 CEO가 바뀌면서 마스크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내었고, 이게 시기가 정말 귀신같이 맞아 떨어져서 수혜를 입은 마스크 테마주다. 다른 테마주 보다 힘이 약해 보이지만, 4월중순 기준으로 외인의 매집을 보면 뭔가 있는거 같기도 하고...


2) 손소독제 주




복붙한게 아니고 3개의 차트가 거의 일치하다.

마스크와 함께 이제 일상 생활에 너무 흔하게 보게 된 제품이 바로 손소독제 및 알콜 소독제 이다.

이들을 생산하고 만드는 회사가 위의 세 회사다.

등락 폭은 승일이 가장 적은 편이고, 전체적으로 세 회사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2배 가까이 올랐다가 제자리를 찾아온 후, 다시 상승 중이다.



3) 전자결제 주




다날과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거의 형태가 같다.

하지만  NHN한국사이버결제는 조금 형태가 다르다. 

코로나 이전에 이미 상승세였던 분위기였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주가가 많이 감소하였으나, 코스피 대비 등락으로 보면 엄청난 선방을 했다.

고점대비 30%내로 감소했기 때문이다.

이에 탄력을 받은 4월중순에는 전고점을 돌파하면서 순항중이다.

필자는 2월초에 샀다가 3월 중순 패닉셀을 했는데 지금도 후회중이다...


다날과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국내의 대표적인 전자결제 주이다.

핸드폰 결제의 거의 모든게 이 두군데에서 처리된다고 봐도 될 정도이다.


바이러스는 사람의 생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이번에 뼈저리게 느끼면서, 다음에 언젠간 그럴 일이 없어야 하지만, 또 비슷한 바이러스가 왔을 때 참조하는 용도로 하기 위해서 글을 정리한다...


이외에 또 테마주로는 치료제 주, 진단키트 주 등이 있고, 위생관련 주로는 휴지나 비닐장갑 관련 주식이 있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