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드머신]Biolomix 바이오로믹스 수비드 머신 사용법 및 후기

요즘 수비드 조리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비드 머신에 대한 사용도 올라가고 있다.

충분한 시간과 전기세/수도세를 감당할 자신이 있다면 한번은 해볼 만한 조리법이라고 생각한다.

불을 이용하는 조리는 계속해서 봐줘야 하고, 화재의 위험성도 있지만,

수비드는 그냥 조리시켜놓고 장시간이 걸리되 그 시간동안 신경을 안써도 되는 장점이 있다.

 

쓰니가 산 수비드 장비와 사용 방법을 설명하고자 한다.

 

 

1) 수비드 머신

 

모델명 : Biolomix 수비드 머신 1세대

구입경로: 알리익스프레스

구입시기: 2019년 겨울

가격: 그 당시 행사해서 5만원 중반

<수비드머신>

 

 

2) 수비드 컨테이너

 

모델명 : 수비드 컨테이너

구입경로: 지마켓

구입시기: 2020년 3월

가격: 그 당시 행사해서 2만원초반

 

 

 

<수비드머신 with 수비드 컨테이너>

 

3) 작동방법

 

이게 오래된 모델이여서 작동방법을 찾아봐도 영 시원찮아서 실제 사용하면서 익힌 작동 방법을 설명하겠음

아래 그림의 디스플레이 밑에 왼쪽에 전원버튼 오른쪽에 "SET" 버튼이 존재하는데, 전원을 연결하고 전원 버튼을 3초간 꾹 누르면 작동 완료

 

1. 전원을 위의 방법으로 킨다.

2. SET 버튼으로 SET TIME/ WORK TIME / SET TEMP 를 맞춘다.

3. SET TIME: 예약시간이다. 아래 그림처럼 1시간을 하면 1시간 뒤에 머신이 작동한다.

4. WORK TIME: 실제 조리 시간이다. 아래 그림처럼 2시간 세팅을 하면 2시간 된다.

5. SET TEMP : 원하는 온도를 맞춘다.

6. 아래와 같은 세팅을 설명하면, 현재 수비드 머신이 접촉하고 물의 온도는 22.7도 이고, 1시간 뒤에 2시간동안 수비드 머신이 60도 온도를 유지시켜준다는 거다.

7. 세팅 하면 자동으로 기계가 작동되고, 22.7도의 온도가 60도에 맞춰지면 그때부터 WORK TIME 에서 시간이 감소 된다.

 

 

 

<수비드 디스플레이>

 

 

4) 주의 할 점

 

사실 이것 땜에 글을 쓴거나 다름없다.

 

1. 수비드 머신을 보면 하단 쇠기둥에 두개의 홈이 있는데 위쪽 홈까지 물이 차야만 수비드 머신이 작동을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세팅 후 ER03 인가 하는 에러 코드가 화면에 도출된다.

2. 수비드 머신이 컨테이너 바닥에 닿아도 안된다. 약간의 바닥과 공간이 있어야 작동이 되고 공간이 없다면 ER04 인가 하는 에로 코드가 화면에 도출된다.

 

이런 주의 할 점 없이 그냥 쓸데없는 후기만 있어서 이 글을 써본다.

어디서는 후기 영상에 "SET TIME "은 의미없어요 라고 하는데, 참....

예약 기능을 사용 하는 사람이라면 SET TIME을 활용해 보자.

 

고기별 온도나 이런것도 천차 만별인데, 그럴 수 밖에 없는게 고기의 양이나 상온에 꺼내놓은 정도, 해동정도, 뼈의 유무 등 자잘한 변수가 너무 많다.

쓰니는 400g 돼지 목살을 냉장에 있던거 그대로 꺼내서 63도에 2시간30분 조리 했더니 제법 먹을만한 정도가 되었으나, 이마저도 같이 먹은 지인은 핏물이 나온다고 하니,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니 많이 시도해보면서 자신만의 시간을 만드는게 중요할 것 같다.

 

필자가 추천하는 수비드 머신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면된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