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2021년 국내 과자 판매 TOP 10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과자 랭킹)

반응형

지난 한 해도 많은 제품의 과자들이 우리들의 입을 즐겁게 해 줬다. 2021년에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과자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고, 자기가 좋아하는 과자는 몇 위 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한다.

아래 데이터의 출처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FIS)를 참고했음을 알린다.

(출처: https://www.atfis.or.kr/ )

 

 

 

TOP10. 에이스 (해태제과, 매출액 504억)

압도적인데? 연간 판매량으로 확인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과자 Top 10 - YouTube

커피와 같이 먹으면 너무 맛있는 과자.

하지만 생각보다 괴장히 높은 순위에 놀랐다.

TOP09. 오징어 땅콩 (오리온, 매출액 518억)

어린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의 훌륭한 안주가 되기에 상위에 랭크된 것으로 보인다.

기존의 맛 뿐 아니라, 다양한 맛이 새로 나오고 있다.

참고로 오징어 땅콩의 검은 줄무늬는 실제 오징어라고 한다.

TOP08. 맛동산 (해태, 매출액 562억)

최고의 칼로리를 자랑하는 과자에도 항상 이름을 올리는 50년 전통의 과자.

여담으로 맛동산 과자의 반죽을 치댈 때 교양 있는 노래를 틀어 준다고 한다.

반죽 안의 효모에게 들려주는 거라나...뭐라나...

TOP07. 프링글스 (농심, 매출액 592억)

감자칩으로 알고 있지만, 사실 40% 정도는 밀가루로 만든 밀가루 과자이다. (배신감...ㅂㄷㅂㄷ)

외국 제품이나 농심이 우리나라 유통 판권을 가지고 있다.

TOP06. 꼬북칩 (오리온, 매출액 592.2억)

오늘 소개된 TOP10 중에 가장 나이가 어린 과자(2017년 출시)

거북이를 닮은 모양과 다양한 맛이 젊은 층을 사로잡아 무려 6위에 랭크되었다.

 

 

TOP05. 초코파이(오리온, 매출액 763억)

롯데의 초코파이가 아닌, 오리지널 오리온 초코파이다.

너무 유명해서 부가 설명이 없는 제품으로 여전한 스테디셀러이다.

TOP04. 홈런볼 (해태, 매출액 768억)

사실상 야구장 갔을 때만 먹는 과자인데, 의외의 순위다.

혹시 가격 때문은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본다...(야구장에서 큰 사이즈긴 하지만, 4800원이었던 거로 기억한다.)

 

TOP03. 꼬깔콘 (롯데, 매출액 793억)

개인적으로 또 한 번 놀란 순위였다.

굉장히 오래된 과자이지만, 여전히 다양한 맛을 출시에 유행에 뒤처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TOP02. 포카칩 (오리온, 매출액 794억)

갑자칩계의 부동의 베스트 1.

질소과자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지만, 이 또한 사람들이 많이 먹고 사랑하니깐 붙여진 게 아닌가 싶다.

 

TOP01. 새우깡 (농심, 매출액 1,009억)

작년 유일무이하게 1,000억의 매출을 달성한 과자.

오징어땅콩처럼 새우깡은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의 훌륭한 소주 안주가 되는 점과, 해변에서 갈매기 선생님들이 또 엄청나게 소비하는 게 큰 영향이 있지 않나 싶다...(대략 10%는 갈매기 형님들이 지분을 차지하지 않을까...)

 

2021년 국내에서 판매되는 과자의 매출 순위 TOP10을 알아봤다. 개인적인 생각과 많이 다른 순위였지만, 새우깡은 1위이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나였다. 2022년 국내 과자 매출도 내년에 집계를 한번 해보고 변화를 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
  참고로 10위 안의 과자만 매출액을 보면 오리온(2,667억) / 해태(1,834억) / 농심(1,601억) / 롯데 (793억) 순위었다. 

 

참고영상

https://youtu.be/RkimDn3xdao

 

Designed by JB FACTORY